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어학연수/캐나다 구석구석 여행하기

토론토에서 옐로나이프 가는 길, 캘거리 공항 경유기 (with WestJet)

by Canak 2025. 4. 5.
캘거리 공항


오늘은 토론토에서 출발해 캘거리 공항을 경유해 옐로나이프로 가는 여정을 기록해보려 한다.
직항은 생각보다 구하기도 힘들고 너무 비싸서 어쩔 수 없이 경유를 해야 했는데, 캘거리 공항이 꽤 넓고 이동도 많았던 터라 나처럼 처음 이 루트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 위주로 정리해본다.



캘거리 공항 경유


항공사 & 수하물
내가 이용한 항공사는 WestJet이었다. 수하물 없이 배낭 하나만 메고 다녀서 수하물 찾거나 다시 부치는 번거로움은 없었다.
이 점 하나만으로도 환승이 훨씬 가벼웠다!!



캘거리 공항 구조 & 게이트 이동
WestJet을 타고 캘거리에 도착했을 때, 다음 탑승 게이트는 C 게이트였다.
도착한 게이트에서 C 게이트까지는 꽤 오래 걸어서 이동해야 했다.

캘거리 공항 경유방법


게이트 표지판을 따라 쭉 이동하면 된다. 보안 검색대를 지나 여러 구역을 걸쳐 가야 해서, 시간 여유가 없다면 꽤 조급할 수도 있을 거리다.

개인적으로는 걷는 걸 좋아해서 나쁘진 않았지만, 무거운 짐이 있거나 시간 여유가 없는 환승이라면 게이트 정보를 꼭 사전에 확인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걸 추천한다!



캘거리 공항


공항 자체는 깔끔하고 조용한 편이었다.
C 게이트 근처에는 사람들이 쉬기 좋은 자리들이 곳곳에 있고 커피나 간단한 스낵을 살 수 있는 가게들도 다양하게 있었다. 스타벅스, Tim Hortons, 편의점 같은 곳들도 있다. 난 팀홀튼에서 아이스 블랙커피와 샌드위치를 샀다!

캘거리 공항 팀홀튼




라운지를 이용하진 않았지만, WestJet은 자체 라운지(Elevation Lounge)도 운영하고 있으니, 멤버십이 있거나 여유롭게 쉬고 싶은 사람은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캘거리 공항 환승은 어렵지 않다! 표지판 따라서 게이트 보고 이동하면되고, 생각보다 길도 찾기 쉽게 되어있다.



그래도 혹시 토론토에서 옐로나이프 가는 루트를 고민 중이라면, 캘거리 공항에서의 환승 동선을 꼭 참고해서 여유 있게 일정을 잡는 걸 추천한다.